본문 바로가기
사용기(Gear Up!)/전자, IT기기,소프트웨어

볼보 XC60(Volvo Xc60) 인수전 절차 1 : 계약서 재사인 및 볼보 계정 생성

by 사브레 2022. 11. 9.
728x90

이제 곧 볼보 XC60을 인수할 예정입니다.  만세!

 

Volvo XC60 : 사진 볼보 공식 홈페이지https://www.volvocars.com/kr/cars/xc60/

2021년 5월에 계약해서 2022년 11월에 받게 되네요. 무려 1년 6개월을 기다렸습니다.  진짜 지긋지긋하네요.

지금 계약하면 정말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최소 2년 넘게 기다릴 수 있다네요. 실제 그럴 것 같습니다. 제가 예약 했을 무렵이랑 지금이랑은 완전 다른 예약량이더라구요.

 

21년에 계약했을 때는 21년식으로 예약을 했는데 지금은 23년식으로 받게 되서 차량 가격이 무려 2번이나 올랐습니다. 

모델명도 바뀌었어요. 인스크립션에서 얼터네이텀 B5모델입니다.

 

최초에는 6700정도였던거 같은데 지금은 6900이네요. 업그레이드도 됐지만  아무튼 점점 오르는 가격에 후덜덜 합니다.

 

자 그러면 지금부터는 차량을 받을때까지 어떤 과정이 진행되는지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볼보 차량 구매하시는 분들은 비슷한 절차가 진행될테니까 잘 읽어주세요

 


 

인수전 절차 중 첫 번째로는 계약을 다시 해야합니다.

 

최초 계약시점에서 차량가격과 모델명이 달라졌으므로 다시 계약서를 작성해야합니다. 

차량의 순번이 됐다고 연락이 온후 실제 제가 구매할 차량이랑 매칭이 딱 되면 계약 인도일을 결정합니다. 인도일을 결정한 뒤에 바로 계약서를 신규로 재작성하는 안내 문자가 오더라구요.

 

차량가격에서 계약금 100만원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으로 다시 계약서를 작성했습니다.

 

그 이후로는 볼보 계정 생성을 진행해야합니다.

문자로 3가지 계정을 생성하라는 안내가 왔습니다.

 

링크로 접속해보면요.

볼보자동차 출고전 서비스앱 계정생성가이드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순차적으로 모두 계정을 생성해야합니다.

 

Volvo Cars

Hej, Volvo

T ID

 

Volvo cars는 자동차 자체를 제어하는 앱입니다. 잠그고 열고 시동걸고 자동차 위치 찾고... 직접 차량과 통신하는 앱입니다.

 

 

Hej, Volvo는 서비스센터 예약, 안내, 리콜조치, 시승신청, 1:1 문의등 볼보코리아와 통신하는 앱입니다.

 

마지막 T ID는 플로우나 티맵등 SKT에서 서비스되는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제어하기 위한 앱서비스입니다.

 

 

 

볼보 Cars를 설치한 후 실행된 화면입니다.

 

T ID의 경우는 기존에 계정이 있으면 그대로 로그인해서 사용하면 되는 것 같더라구요.

미리 T ID에 로그인 해두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LG유플러스 사용중인데 T월드에 계정이 있어서 그대로 로그인 했습니다.

 

 

이렇게 미리 설치하고 계정을 생성을 해둬야 인수를 받을때 시간 절약이 된다고 합니다.

인수까지 대략 10일정도 남았는데 미리 미리 이렇게 준비하게 하는 것은 참 좋은 것 같네요.

 

다음 편은 대금 납부에 대한 내용을 안내하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