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Gear Up!)/전자, IT기기,소프트웨어

볼보 XC60(Volvo XC60) 인수전 절차 2 : 대금납부

by 사브레 2022. 11. 12.
728x90

 

1편에서 이어집니다.

https://lindberg.tistory.com/358

 

볼보 XC60(Volvo Xc60) 인수전 절차 1 : 계약서 재사인 및 볼보 계정 생성

이제 곧 볼보 XC60을 인수할 예정입니다. 만세! 2021년 5월에 계약해서 2022년 11월에 받게 되네요. 무려 1년 6개월을 기다렸습니다. 진짜 지긋지긋하네요. 지금 계약하면 정말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lindberg.tistory.com

 

 

 

차량 인수까지 1주일정도가 남았습니다.

 

계정 생성 3가지가 모두 마무리 되면 그전에 해야할 것은 대금 납부를 해야합니다.

인수일 기준 5일전까지 모두 완납을 해야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전액 현금 결제로 진행했고 회사를 운영하고 있어서 비용처리를 위해 리스나 렌탈도 고민해봤지만 최근 고금리로 너무 많이 올라서 실제 최초 계약을 했을 때랑 지금은 가격차이가 크더라구요. 거의 두배가 납니다.

 

세무사에 문의해도 지금은 현금 결제가 최고라고 해서 현금으로 결제했습니다.

 

그리고 일시불로 결제를 하면 어떠한 서류도 준비할 것이 없습니다. 이게 가장 좋더라구요.

할부, 리스, 렌탈 등은 모두 서류 준비가 필요한데 현금 일시불은 준비할게 없습니다. 그냥 입금하면 끝입니다.

 

볼보 H모터스 분당점에서 진행중이고 가면 이렇게 간단한 다과를 제공해줍니다.

친절하게 안내해주셔서 언제나 감사하는 부분입니다.

 

카드 결제는 전체를 다 할수가 없고 2천만원까지만 가능하고 나머지는 계좌이체를 해야합니다.

 

제가 딜러서비스로 제공받는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리막코팅

선팅서비스 앞유리 30, 나머지 유리 15정도 농도

하이패스단말기

블랙박스설치

 

이제 인수전에 해야할 것은 하이패스 후불카드와 보험준비입니다.

미리 카드는 신청하셔서 차량 받으실때 장착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볼보 XC60의 대기 기간은 2년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화이트의 경우는 2년 5개월정도라고 합니다.

기다리다가 말라죽겠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