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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창업기업생존기/오늘의위워크생활

위워크 코리아(Wework Korea)미팅룸 크레딧 사용 수 변경 관련

by 사브레 2021. 11.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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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워킹스페이스에서 회의실의 존재는 매우 높죠.

 

외부에서 미팅을 오시는 분들과 미팅을 할 때 꼭 필요한 시설이고 서비스입니다.

 

위워크코리아측에서 12월 1일부터 크레딧 수 변경을 안내해왔습니다.

 

기존에는 피크타임제도를 도입해서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는 2배로 비용이 들었는데 이제는 그 피크타임제도가 없어지고 전체를 동일한 비용으로 적용이 된다는 내용입니다.

 

피크타임때에는 큰 변동이 없을 수 있는데 그 외의시간이나 특히 10인실 이상의 미팅룸은 더욱 비용이 올라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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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팅룸 예약시 필요한 크레딧 수 변경 안내]

기존에 미팅룸 예약 시 적용되던 피크 시간대를 없애고, 각 회의실의 이용 크레딧이 모든 시간대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미팅룸 사이즈 별 소진되는 크레딧은 아래를 참고하여 주세요.
- 2-4인실: 2크레딧
- 5-9인실: 3크레딧
- 10-19인실: 6크레딧
- 20인실 이상: 8크레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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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20인 이상은 1시간에 8크레딧이니까 1크레딧이 2만원(부가세 별도)라고 한다면 1시간에 16만원이라는 비용이 20인실에서는 지출이 되는 것이죠.

 

현재 11월에는 22인실 컨퍼런스 룸을 빌리는데 3크레딧이 소모되는데 2.5배가 가격이 올라가는 것입니다.

위워크삼성점 22인실

이런 상황에서 위워크 미팅룸을 이용을 고민하시면서 입주하시는 분들께는 매우 중요한 경쟁력이 사라지는 것이니 심사숙고 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CM분들 몇분과 이야기를 나눠보면 해당 정책이 위워크 글로벌정책으로 통일시키는 일환으로 적용되는 것이라 변경자체는 어려울 것으로 보여집니다.

 

2~4인용 회의실의 경우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더 큰 미팅룸부터는 가성비가 매우 떨어지오니 혹시라도 미팅룸 사용이 많은 기업들은 꼭 따져봐야할 부분입니다.

 

많이 아쉬운 정책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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