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음식점&먹거리방문기

성시경의 먹을텐데 때문에 먹기 힘들어진 삼성동 식당 "도명골 청국장" 및 주차정보

by 사브레 2023. 1. 13.
728x90

제가 일하는 삼성동 일대의 식당을 소개하는 시간이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

 

시작과 함께 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아... 제가 성시경씨를 어릴때는 참 안좋아했었는데 먹을텐데 시작하면서 이미지가 많이 개선되면서 팬이 됐었는데요. 

최근 올라온 영상중에 제 직장 주변의 식당 또는 제가 가는 식당들이 몇 번  소개됐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이 도명골 청국장입니다.

https://youtu.be/LXKubqppj0U

 

이 영상의 파급력이 어마 어마 하더라구요.

점심때 가서 식사를 할 수 가 없습니다;;;

TV방송은 잠깐 반짝하고 끝나는데 유튜브는 생각보다 오래 가더라구요. 자주는 아니어도 한달에 한두번정도는 가는 집이었는데... 오후 한시 넘어서 가야 좀 기다렸다가 먹을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이 글을 시경씨가 보신다면 진짜 직장인들 점심 식당은 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원래 사람 많은 집이나 저녁 식당 위주로 부탁드립니다...  영상 마지막에 성시경씨가 죄송하다고 사과를 하지만 진짜 힘들어요. ㅠㅠ

실제로 제가 유튜브 업로드 후 방문해봤을때 상황이 주변에 나이드신 어른분들은 못들어가시고 앞에 여성분들만 바글바글하게 줄 서있는 상황을 여러번 봤거든요. 


자 아무튼 한 달정도 시간이 지나서 오랜만에 방문했습니다. 13시 20분정도에 갔을 때 3팀 정도 대기중이었습니다. 

밖에 대략적인 메뉴가 있습니다.

 

들어가보면 매장은 작습니다. 대략 30~40명정도 규모로 보시면 됩니다.

 


메뉴는 다음과 같구요. 저는 들깨청국장을 주문했어요. 사이드 메뉴를 식사 메뉴 하나당 한개만 주문이 가능합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제육볶음 주문했습니다.

 

기본 찬입니다. 4가지 찬인데 구성은 매일 바뀝니다.

 

그리고 비빔밥 그릇과 밥이 전달됩니다.

 

반찬은 셀프로 리필 가능합니다. 4가지 메뉴가 대기중입니다.

 

기다리다보면 드디어 청국장 등장!

 

보글보글!!!


정말 진한 청국장 맛이 올라옵니다. 개인적으로 청국장을 좋아하는 편이라서 종종 맛보러 옵니다.

맛은 전체적으로 다 아시는 청국장 맛입니다. 고소하고 구수합니다.

그리고 사이드 제육볶음! 

 

이게 진짜 맛있습니다. 불향 가득!!! 이게 1500원이라니요. 더 먹고 싶은데 한 메뉴당 하나라서 너무나 아쉽....

 


저녁에는 술 한병당 50% 안주 할인도 해줍니다. 최근 사람이 많아서 제약이 좀 있는것 같아요.
굴전 제외하고 다 50% 할인 해주신다고 하니 저녁때도 손님이 많나봅니다. 저는 점심때만 가서...


식사를 마치고 나면 이렇게 나가면서 유산균도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페브리즈가 있어서 먹고 나가서 몸에 뿌려 냄새를 없앨 수 도 있습니다. 사장님 센스 굿!

주차는 따로 공간은 없고 길가에 대고 들어가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가게에서 책임져주진 않습니다.

옛한전본사 뒤쪽이라 여기가 정말 의외의 맛집들이 꽤 많은 곳입니다. 개인적으로 아끼는 식당들 몇 군데 있는데 이런 곳들은 방송에 제발 안나왔으면 좋겠어요. 
아시죠? 진짜 애정하는 집들은 리뷰하거나 소개하지 않는거. ㅋㅋ

전체적으로 서비스 속도가 빠르고 친절하고 음식 맛도 평타이상인 도명골 청국장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