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아코르 플러스 회원들은 패스트트랙으로 총 18박으로 플래티넘을 달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중이죠.
일단 기본 조건은 아코르 플러스 회원이어야 해당 패스트트랙을 달릴 수 있습니다.
일단 제일 먼저 Accor plus가 뭔지부터 알아야겠죠?
아코르 플러스를 이해하려면 먼저 로열티 프로그램부터 이해하셔야합니다.
2020년부터 아코르 호텔스(AccorHotels)가 All - Accor live limitless라는 이름으로 바뀌었습니다. All은 앞 글자만 딴 이니셜입니다.
그리고 동일이름으로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코르 로열티 프로그램은 크게 5가지 등급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호텔에 얼마나 많이 투숙했느냐에 따라 등급이 달라지고 그에 따른 혜택을 주는 호텔에 로열티가 높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리워드 프로그램입니다.
그렇다면 아코르 플러스는 뭐냐. 유료 F&B 멤버십 서비스로 일명 밥카드라고 부르죠.
기존에는 어드벤티지 플로스 카드라고 일명 AD카드라는 F&B(Food&Beverage)할인 카드가 있었습니다. 해당 카드가 아코르 플러스로 이름이 변경이 되었죠.
밥카드는 평균적으로 식사금액을 인원수에 따라 할인을 해주는 카드로 혼자 먹으면 20%, 2명이면 50%, 3명 33%, 4명 25%... 같은 형태로 할인을 해줍니다. 알콜과 음료는 10%~15%정도만 할인을 해주는게 일반적이고 각각의 브랜드별 밥카드들에 따라 할인율은 다 차이가 납니다.
해당 아코르플러스는 AP(아,태지역)한정으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해당 카드를 발급해주는 곳이 없습니다. 국내에는 엠버서더 그룹이 아코르와 협약을 하여 로컬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거든요. 그러니까 이중으로 F&B 멤버십을 운영하면 이해관계가 복잡해지기 때문에 그 동안에는 국내에서 발급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만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는 잘 모르겠네요.
하지만 일부 국내 아코르 호텔들에서는 아코르 플로스 카드의 할인률을 그대로 적용해주는 곳들이있습니다.
대구 노보텔, 수원 노보텔, 이태원 몬드리안, 여의도의 페어몬트 엠버서더 서울(일부레스토랑 한시 적용중), 부산 이비스 시티센터 등 몇몇 호텔들이 위의 할인률이 적용된 채로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외에 1박 무료숙박, 추가 식사 할인 바우처, All 로열티 실버등급 매칭(이게 좋죠), 기념일 케익쿠폰등이 제공됩니다. 보통 지류 쿠폰들은 해당 가입지역에서만 쓸 수 있고 무료숙박권은 AP지역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합니다.(대략 10만원 정도수준의 가격대의 룸레이트까지는 커버가 되며 그 이상 금액의 룸은 추가비용이 더해져 예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해당 카드는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빛을 발하고 특히 아태지역의 여행지에서 가족단위나 식당 이용시 매우 유용하고, 기본 룸레잇도 아코르 플러스 회원은 추가 10% 할인된 금액으로 예약을 할 수 있는 특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가입한 싱가포르 아코르 플러스는 지류 쿠폰을 한국으로 보내주는데 사실 다 쓰레기입니다. 모두 싱가폴에 있는 아코르 호텔에서 쓸 수 있으며 국내에서 쓸 수 있는 쿠폰은 기념일 케잌쿠폰이 있는데 이것도 아주 제한적으로 사용이됩니다.
일단 패스트랙을 달리시려면 해당 멤버십에 가입부터 해야하는데요. 2년전만 해도 네이버 카페 스사사에서 공동구매 형태로 싱가포르 아코르 플러스를 가입해서 무료숙박권 2매를 받는 것들을 진행했었습니다. 저도 이 때 가입을 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공구는 현재 진행이 되지 않아서 직접 해외의 아코르 플러스를 가입하는 채널별로 가입을 진행하셔야합니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동남아시아에서 회원가입이 가능한데 나라별로 혜택도 다르고 가격도 모두 다릅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저렴한 곳은 바로 말레이시아입니다.
말레이시아 가입 페이지 : 해당 페이지에서 Traveller로 가입을 하시면 무료 숙박권은 없지만 가장 저렴하게 가입이 곧바로 가능합니다.
등급은 두가지인데 무료숙박을 제공하느냐 아니냐의 차이입니다. 720링깃인 Explorer로 가입하시는게 더 유리합니다. 대략 한화로 20만원정도입니다. 국내 노보텔 강남같은 경우 최소 12만원 이상하는 룸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니까 이게 훨씬 더 유리합니다.
이걸 가입을 하시면 곧바로 로열티 등급이 실버로 바뀌고 이후에 패스트트랙을 등록하신 다음 달리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냥 패스트트랙만을 위한 것이라면 더욱 저렴한 540링깃짜리를 선택하는 것도 저는 낫다고 봅니다. 다 필요없다 나는 플래티넘만 원한다고 하면 540링깃짜리로 고고 하시면 됩니다. 지류쿠폰은 못받는다고 보셔야합니다. 한국으로 안보내주거든요. 배대지 통해서 받으실 수 있겠으나 그런 수고를 하시더라도 가치가 없어서 비추천입니다.
잘 둘러보시고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가지 더 추천할만한 곳은 인도네시아입니다.
인도네시아 아코르 플러스 가입 링크
IDR 4,100,000 per year짜리를 선택하시면 2개의 보너스 무료 숙박권이 계정에 들어오기때문에 오늘 기준 한화로 32만원정도 됩니다. 현재 페어몬트서울도도 아코르플러스 무료숙박권이 가능해진 것 같으니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모두 잘 비교해서 맞는 걸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글은 네이버 카페 어디든체크인의 묘묘리님의 글을 참고하여 저의 개인적 생각과 경험을 녹여서 쓴 글임을 밝힙니다.
https://cafe.naver.com/checkincafe/12098
'호텔정보 > 글로벌호텔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리어트 목시(Moxy) 서울 인사동의 잔잔바리 정보들 (0) | 2021.03.22 |
---|---|
아코르 All과 플라잉블루(Flying Blue) 동시 적립되는 "마일리지"포인트" 소개 (2) | 2021.03.21 |
메리어트 더블더블 프로모션 달성을 위한 페어필드 서울(Fairfield Seoul)투숙기 및 자잘한 정보 공유 (2) | 2021.03.17 |
메리어트 프로모션 "두 배의 행복"과 라이프타임 플래티넘 취득의 고민 (4) | 2021.03.07 |
경기도 일대 유일한 수영장을 갖춘 신규 호텔 "그래비티 서울 판교(GRAVITY Seoul Pangyo, Autograph Collection) (6) | 2021.03.06 |
댓글